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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아리] 어려운 화두가 된 2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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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ews.v.daum.net/v/20190419181420914

 

[메아리] 어려운 화두가 된 20대

기성세대 틀을 벗어난 밀레니얼 세대 이념, 진영 논리보다 합리, 실용 우선 ‘갓뚜기’ 이미지 상품 선호로 이어져 우리 사회에 이전에 전혀 경험하지 못했던 세대가 등장했다. 기존의 프레임으로 설명되지 않는, 기성세대가 보기엔 회색지대에 놓인 20대다. 이들이 통과하고 있을 생각과 시간을 잡으려는 시도들이 있지만, 아직은 현상과 이해에 머물고 있다. 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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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성세대 틀을 벗어난 밀레니얼 세대

이념, 진영 논리보다 합리, 실용 우선

‘갓뚜기’ 이미지 상품 선호로 이어져


통신기술 환경 덕에 소통이 빨라진 20대는 사회적으로 바르지 않은 것에 격분하고 세력화해 행동에 나서기도 한다. 진라면이 신라면을 누른 것도 그런 결과로 이해될 수밖에 없다. 신제품이 나온 것도 아니고, 국민의 보편적인 입맛이 바뀐 것도 아닐 텐데 지금 소비자들은 봉지 진라면을 봉지 신라면 보다 더 많이 끓이고 있다. 기업 오뚜기 오너의 깨끗한 경영 이미지가 ‘갓뚜기’ 별명으로 연결되고, 젊은이들 사이에서 SNS를 통해 ‘진라면이 배만 부르게 하는 라면이 아니다’고 소통된 결과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