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공지] wavve 서비스 장애에 대한 사과문2020-07-02
소중한 고객님들께.
안녕하십니까?
콘텐츠웨이브 대표이사 이태현입니다.
7월 1일 오후에 있었던 웨이브 서비스 장애로 이용자 분들께 큰 불편과 심려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장애 발생 후 시스템 복구와 향후 재발방지 대책수립 등을 우선적으로 진행하느라 뒤늦게 사과의 말씀 드리는 점 다시 한번 양해를 구하고자 합니다.
웨이브는 2020년 하반기에 고객님들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 개선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점진적인 개선사항 적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7월 1일, 서비스 이용의 개인화 및 추천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자체 테스트 그룹을 통한 서비스 반응도 좋았으나 시스템 업데이트 적용 과정에서 서버 과부하로 인해 오후 9시 21분부터 10시 55분까지 약 1시간 40분간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웨이브에서는 바로 장애원인을 분석한 후 서버 증설 등 복구 조치했으나, 서비스 이용량이 많은 시간에 장애가 발생하여 불편을 겪은 고객님들께
안타깝고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저를 비롯한 웨이브 임직원 일동은 향후 웨이브 서비스 개선 작업을 진행함에 있어 서비스 안정성에 특히 주의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고개숙여 사과 드리며, 더 나은 웨이브 서비스로 보답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웨이브 주식회사
대표이사 이태현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