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

잉크 카트리지 오류

728x90

HP DESKJET 3545 를 사용하고 있는 데, 갑자기 비호환 카트리지 표시된 카트리지는 이 프린터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를 냅니다.

 

 

잉크 포장에 안내되어 있는 02-780-8200 으로 전화를 하니 연결 안되는 전화번호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그래서, HP 홈페이지에 가 보니, 카톡으로 문의가 가능하더군요.

잉크에 대해서 문의를 하니, 정품 사용여부를 제일 먼저 묻더군요. 당연히 '예'.
그리고, 잉크유효기간 확인을 하고 메시지는 컬러카트리지의 문제라고 하더군요.

 

 

가지고 있는 새 카트리지를 장착해 보니, 일단 잘 작동합니다.

 

 

결국, 잉크 카트리지의 불량으로 보이는데...
잉크불량.

HP측 안내는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님 이 부분은 컬러잉크 초기 불량일 수도 있고 프리터 안쪽 인식상 문제 일 수도 있습니다,고객님께서 잉크 불량 판정을 한번 받아볼수도 있고요 프린터 자체 점검을 받아 보실 수도 있습니다.다만 새컬러잉크 장착시 정상적으로 출력 가능한 부분으로 기존 컬러잉크 불량 판정을 한번 받아보시는것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잉크 점검은 다음과 같이 한다고 합니다.

1. 정품잉크 사용;
2. 41%이상의 잔량;
3. 외관 파손 없음; 
4. 잉크에 명시된 보증기간 이내. (잉크  표면에 숫자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상 4가지 조건이 만족될 경우 용산 센터로 택배 입고하셔서  잉크 점검 후 잉크가 초기불량일 경우 새 잉크로 교환 해 드리고  있습니다~
HP용산소모품교환센터/1577-2300/서울 용산구 청파로 74(한강로 3가 16-9) 전자랜드본관 광장층 C-1호  잉크 잘 포장하시고 증상을 메모지에 간단하게 적어 주신 후 일양택배 착불로 보내 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잉크가 불량일 경우 왕복 택배 비용은 저희가 부담하고 있습니다, 다만 잉크 불량이 아닐 경우에 죄송합니다만, 고객님께서 편도 택배 비용을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직접 방문해도 되냐는 질문에는

공식적으로 직접 방문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고객님 스스로 보내드린 1577-2300 연락하여 방문 여부 확인 해볼 수도 있습니다~

다른 건 다 합당한 것 같은 데, 개인사용자의 경우 불량이 난 잉크카트리지의 잔량을 확인할 방법은 없습니다.
<41%이상의 잔량> 기준은 그래서 좀 아쉽습니다.
1만원 짜리 잉크, 저런 조건을 생각해 가며 택배로 보내서 체크를 해 볼까 말까 고민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