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PC 제품, 프로그램

노트북 케이블 LS-15 불량 체크

잘 사용하던 노트북인 데, 갑자기 이 노트북만 사용하면 누전차단기가 내려갔다.

도시바 제품이라 AS센터가 사당에 있어서, 차비며 생각하면 아답터 새로 사는 게 낫겠다고 생각해서 구입후 잘 사용했는 데

또 다시 누전차단기가 내려 간다.


검색해 보니

HP에서는 리콜해 준 케이불이다.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5&dirId=50202&docId=278484799&qb=64W47Yq467aBIOywqOuLqOq4sA==&enc=utf8&section=kin&rank=1&search_sort=0&spq=0&pid=TkIfAlpySEKssuhUTpssssssszs-101198&sid=tg%2BZHw3tkOefYKepyqM%2BOA%3D%3D


https://h30652.www3.hp.com/

리콜 사이트도 있다. 접속하면 아래와 같다.



* *
*

혹시나 하고 내 노트북 파워 코드를 보니 LS-15다.

이런...


http://funfunhan.com/2473944

이 블로그를 보면 엘지에서도 리콜이 있었군요.


도시바 뉴질랜드에서도 이 코드 리콜했네요.

https://recall.isd.toshiba-tap.com/



내일 도시바에 전화해 봐야 겠고, 좀 더 검색해 봐야 겠다.

List of Laptop and Tablet Recalls – 2017 and Earlier – Laptop Mag

http://activetechnews.com/list-of-laptop-and-tablet-recalls-2017-and-earlier-laptop-mag/

여기 보면 G71C로 시작하는 도시바 배터리팩도 리콜했네요. 제 노트북이 해당됩니다만 한국에서는 제대로 해 줄 지 의문입니다.

도시바 노트북 39개 모델 배터리, 화재 위험으로 리콜 명령

http://thegear.co.kr/11453


美서 도시바 노트북 배터리 확대 리콜

http://www.consumerwide.com/news/articleView.html?idxno=13513


Toshiba Battery Replacement Program

https://batterycheck.toshiba.com/BatteryUpdate/ManualCheck?region=TEG&lang=en&country=CH


2017.09.25.

도시바 고객센터와 통화

도시바 대표전화로 02-2023-5888 전화하니 한국말이 서툰 분이 전화를 받습니다. 증상을 말했더니, 한번 확인해 본다고 하더니 별게 없었나 봅니다.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를 알려줍니다. 그냥 통화된 것으로 만족하는 수준이랄까...외국인과 통화하는 기분이라 길게 통화하기 싫었다.

고척
02-2686-5328


전화했더니, 리콜 관련된 걸 받은 적은 없다. 도시바코리아는 3년전 철수했다.

누전차단기 내려간다고 했더니 거의 90%가 아답터 때문이란다. 접수된 게 대부분 그렇다고 한다. LS-15 코드에 대해서는 들어본 바 없다고 한다.

아답타를 교체했다고 하니, 도시바 제품이냐고 묻길래 그렇다고 했다. 그러면, 코드도 교체해 보고 그러고도 이상있으면 방문해 달란다.

별로 얻은 건 없다.


http://blog.naver.com/steyi/220982151040

이 블로그에 보면 코드 때문에 누전차단기 내려간 경우가 나온다.


아무도 없을 때  LS-15 코드 교체해서 테스트해 봐야 겠다. 누전차단기가 내려가는 지 아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