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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노트북 LINETEK LS-15 파워코드 쓰시는 분은 교체하세요.

5년전쯤 도시바 노트북 665D 모델을 구입해서 잘 사용했습니다.

얼마 전에 누전차단기가 내려가는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원인을 찾으려고 한참을 찾았습니다. 결국 노트북을 꼽으면 차단기가 내려가더군요. 신기하게 그동안은 이런 일이 없었는 데, 이상증상이 계속 발생하는 걸 보면 제품노후화와 관련이 있지 않을까 의심해 봅니다.

처음엔 멀티탭 문제인 것 같아서 교체해 봤습니다. 그래도, 또 차단기 작동. 그래서, 여기저기 문의해 보니 노트북 아답터 불량이면 그럴 수 있다고 해서 아답터 교체했습니다. 더군다나 기존 어댑터가 너무 뜨거웠기 때문에 그렇게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런데, 또 차단기가 내려갑니다. 헉!


그래서, 검색을 해 보기 시작합니다.


LINETEK LS-15 파워코드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저도 이번에 알았는 데, 크로바코드, 3구코드 라고 불리더군요.




생각하지도 않았던 파워코드가 문제라는 글들이 좀 보입니다.

http://blog.naver.com/steyi/220982151040

이 블로그에 보면 코드 때문에 누전차단기 내려간 경우가 나오더군요.


https://h30652.www3.hp.com/  HP LINETEK LS-15 리콜
 
http://funfunhan.com/2473944 이 블로그를 보면 엘지에서도 리콜이 있었군요.

https://recall.isd.toshiba-tap.com/ 도시바 뉴질랜드에서도 이 코드 리콜했네요.


도시바 AS센터랑 전화해 봤습니다. 대표전화로 했더니 한국말 어색한 분이 받으셔서 응대는 해 주시던 데, 별로 정보를 얻을 게 없더군요.
지역센터 전화번호 받아서 구로(고척동) 센터라는 데, 전화해 보니 누전차단기 내려가는 건 90%가 어댑터 문제라고 하시더군요. 파워코드 리콜 얘기는 못들었다고 하고, 제가 해외 사례와 국내 엘지, HP는 LS-15는 리콜을 했다고 하니까 자기는 처음 듣는 얘기고, 도시바코리아는 3년전 철수했다고 하십니다. 응대는 친절했어요.

어댑터 도시바 것으로 교체했다니까 그럼, 파워코드도 바꿔보고 그러고도 문제 있으면 방문해 보라고 하더군요.
다른 노트북(ASUS)에 있던 3구 코드로 하루 정도 써 보는 데, 아직까지는 문제가 없네요. 확실히 파워코드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도시바에서 그 부분에 어떤 응대를 기대할 가능성이 없어 보입니다. 노트북 배터리 부분도 기대할 것 없어 보이네요. 배터리 같은 거 2개나 있는 데, 빼놓고 써야 겠습니다.

집에 있는 걸로 한 일주일 더 써보고 문제 없으면 아래 옥션에서 하나 구입하렵니다. 1700+2500=4,200원이니까. AS센터 가는 것보다 낫겠네요.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443663631

KS인증도 있고 설명 보면 이 정도면 괜찮아 보입니다.


이 제품 배송받아서 사용중인데, 누전차단기 내려가지 않습니다.


아! 정말 제조업체의 대응이 얼마나 중요한 지 깨달았습니다.  누전차단기가 내려가지 않았다면 화재의 위험도 높았을 듯 합니다.

안전에 관해서는 제조업체들의 태도가 좀 더 적극적이기를 기대해 봅니다.


싱가포르 도시바에 아래와 같이 문의 메일을 보내놨는 데, 열흘 넘도록 답은 없네요. 계속 보낼 생각입니다.

Satellite C665
8B267404Q


Hello, to whom it may concern. I'm here to inform you some problems about your product, LS-15 power cord, Linetek. Recently I have experienced total shutdowns when I plugged in the notebook of your brand. At first, I thought adapter caused the problem and I ordered a new one but it didn't work. So, I searched for the reason for the problem online and I found out the cord was the problem. I witnessed many complains about your product. As far as I know, other companies such as, Hp , LG and even Toshiba in New Zealand had power cord safety recall and replacement program. When I called a call center to fix the problem, people in the center had no information about it. Can I get a replacement in Korea? Another question!According to http://batterycheck.toshiba.com , your company is offering a recall for a battery whose number begins with G71C. Is it possible to get a replacement in Korea, too? Please let me know ASAP.

Thank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