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했습니다.
여러 업체가 필요하지요.
정보도 없고 그걸 찾을 여유도 없습니다만, 다행히 스마트 박소장이란 곳에서 하게 되었는데 만족합니다.
견적 몇군데 보러 오셨는데 30평대 이사 예산은 150-200 사이로 차이가 났는 데, 역시 영업하시는 자세에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사비는 후불!
다른 곳도 잘하시겠지만, 이 분들 잘하십니다. 저희는 당일 사정상 몇시간 지연이 필요했는 데, 대개 20만원 부르시던데...여기는 그게 없어서 비슷한 가격이 되더군요.
1. 리더가 경험이 있으셔서 요령이 있습니다.
침대 위치 잡기, 침대서랍 방향 셋팅 이런 거 잘해주시고 옷 개는 기술은 최고.
2. "아무것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 침대가 이케아 철제 2층으로 된 건데, 분해가 좀 난해합니다. 어떤 업체는 미리 분리해 달라고 하더군요.
박소장은 그러려면 왜? 포장이사하시냐...그냥 다 두라는 말을 하셨습니다.
3. 주방 정리하시는 분 참 열심히 해 주십니다. 어차피 다시 정리해야 하지만 열심히 해주시니 고맙더군요. 냉장고 청소로 반짝 반짝✨.
큰 짐 나르시는 몽골분들 한국말도 재밌게 하시는 데, 힘이 장사시네요. 열심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 청소 완벽하게 해 주셔서, 당장 그냥 살아도 됩니다. 물걸레, 스팀청소기로 깨끗하게 마무리. 그렇다고 정말 아무 것도 안해도 되지는 않지만...당일, 대충 치우고 잘잤습니다.
이 정도면 스마트박소장 운 좋게 잘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
한 40일 전에 견적을 냈는 데, 60일 전에 하는 게 좋아보입니다.
그런데, 이사하니 이제 정리시작이다 싶네요. 그렇게 버렸다 싶은 데, 또 버릴 게 있습니다.
다들 이사하실 때 체력도 좀 챙겨두시고 스케줄도 잘 짜셔야 겠습니다.
구매
고양시 이사는 스마트 박소장에서 하면 될듯
728x90